서브컨텐츠
기존의 외식경영이나 농업경제 정책 중심 연구와 학습의 틀을 벗어나, “From Earth to Mouth” 라는 슬로건아래 농장에서부터 소비자들의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전체 농식품산업을 가치사슬의 개념에서 통합적으로 접근하여 농식품 비즈니스의 가치창출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농식품경영 MBA 주말프로그램은 농식품 산업의 창업, 신제품 개발, 브랜딩, 유통, 그리고 판매를 아우르는 다양한 농식품 비즈니스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역동적이고 다양하게 변모하는 세계 농식품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시각과 능력을 가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한다.
Semester | 1st Year | 2nd Year | ||
---|---|---|---|---|
Spring | Fall | Spring | Fall | |
Credits | 9 | 9 | 9 | 9 |
Module I (Basic Knowledge for Social Science) |
EnglishWriting and Presentation Skills 영어작문과 프레젠테이션 기법 |
Research Methods for Agro-Food Business 농식품비즈니스 연구방법론 |
Smart Farm Management 스마트팜경영관리 |
|
ConsultingSkills I 컨설팅기법실무 I |
||||
Module II (Principles of Agro-Food Marketing) |
GlobalAgro-Food Marketing Strategy 글로벌농식품 마케팅전략 |
SupplyChain Management for Agro-Food Business 농식품비즈니스 공급망 관리 |
Agro-FoodBranding and Digital Media 농식품브랜딩과 디지털미디어 |
Agro-Food New Product Development Strategy 농식품 신제품 개발 전략 |
Module III (Knowledge for Agro-FoodIndustry) |
Retail Management in Global Agro-Food Industry 글로벌농식품유통관리 |
Entrepreneurship in Agro-Food Business 농식품비즈니스 기업가정신 |
||
Module IV (Applications for Agro-FoodBusiness) |
SpecialTopics in Global Agro-Food Business I 글로벌농식품 비즈니스특론 |
Data Analytics for Agro-FoodBusiness 농식품데이터분석론 |
* Courses offered may change each seme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