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메뉴

컨텐츠

Korean

서브컨텐츠

  1. 입학지원 시 공인영어 성적을 반드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필수 제출 사항은 아니지만, 제출된 지원자 중 본 대학원이 정한 기준 이상의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분에 한하여 서류 점수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 장학금은 입학 시부터 지급하고 있으며, 입학전형 성적 우수자에 따라 차등하여 지급됩니다.
    또한 재학 중 장학금은 매 학기 성적으로 평가하며 장학사정위원회를 통하여 장학등급을 결정합니다.
    국제대학원 장학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1A 등록금 전액
    2A 등록금 75%
    2B 등록금 50%
    2C 등록금 25%
  3. 본 대학원은 1997년 정부 지정 국책대학원이며, 전문대학원입니다. 실무 중심 교육이기 때문에 타 전공 학생도 쉽게 소화할 수 있는 교과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부전공과 상관없이 타 전공학생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4. 졸업이수 학점은 총 45학점이며, 규정에 따른 공인된 영어성적제출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5. 본 대학원에서는 인턴쉽제도와 교환학생제도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턴쉽은 4주 이상 국내·외 정부, 기업, 연구소, 국제기구 등에서 근무 후 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본 대학원은 해외 인턴을 권장하고 있으나 졸업을 위한 필수조건은 아니며, 해외 인턴의 경우 필요 경비를 보조(항공료 기준)하고 있고, 규정에 따른 학점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제도는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자매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하는 제도입니다.
    경희대학교는 학부 및 대학원에 200여 개의 자매대학과 협정을 체결하고 활발한 교환학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6. 본 대학원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면접입니다.
    면접은 국문 및 영문으로 진행됩니다. 질문의 내용은 면접위원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학부전공을 불문하고 지원자를 받기 때문에 석사과정에서는 지원 전공에 대한 심도있는 질문보다는, 지원학과에 대한 일반적인 시사상식, 공부하고자 하는 목적, 본 대학원을 선택한 이유, 충분히 공부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등의 질문들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7. 약 2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본 대학원은 해외국제기구, 외국계기업체, 해외 유학을 포함하여 국내 대기업 및 공사 등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취업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투자신탁, 삼성전자, 삼일회계법인, 영화회계법인, 제일기획, 캐리어 LG, 하이닉스반도체, 한국도로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Arirang TV, KDI, KT, KOICA, KOTRA, LG유통, LG전자, LG캐피탈, SK Telecom 등.
  8. 현재 기숙사 생활은 필수사항이 아니고 권고 사항입니다.
Seoul Campus : 26, Kyungheedae-ro, Dongdaemun-gu, Seoul, 02447, Republic of Korea Tel. +82-2-961-0114
Global Campus : 1732, Deogyeong-daero,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17104, Republic of Korea Tel. +82-31-201-2114
Gwangneung Campus : 195, Gwangneungsumogwon-ro, Jinjeop-eup, Namyangju-si, Gyeonggi-do 12001, Republic of Korea Tel. +82-31-201-7012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