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메뉴

컨텐츠

국제경영학과 국제농식품경영전공

서브컨텐츠

프로그램 개요

기존의 외식경영이나 농업경제 정책 중심 연구와 학습의 틀을 벗어나, “From Earth to Mouth”라는 슬로건아래 농장에서부터 소비자들의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전체 농식품산업을 가치사슬의 개념에서 통합적으로 접근하여 농식품 비즈니스의 가치창출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농식품경영 MBA 주말프로그램은 농식품 산업의 창업, 신제품 개발, 브랜딩, 유통, 그리고 판매를 아우르는 다양한 농식품 비즈니스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역동적이고 다양하게 변모하는 세계 농식품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시각과 능력을 가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한다.

주요 커리큘럼
전공필수 과목, 전공선택 과목
전공필수 과목 전공선택 과목
글로벌 농식품 마케팅 전략
농식품 비즈니스 공급망 관리
농식품 브랜딩과 디지털 미디어
글로벌 농식품 유통 관리
농식품 E-비즈니스 전략
푸드 비즈니스 컨설팅
글로벌 농식품 경영 전략 사례 연구
농식품 비즈니스 연구 방법론
농식품 비즈니스 특론
경영통계학
농식품 데이터 분석론
농식품 비즈니스 기업가 정신
글로벌 농식품 마케팅 전략

주요 농식품의 마케팅 시스템과 시장 기회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다이나믹하고 글로벌한 시장 환경을 이해하고, 주요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연결되는 농식품 공급 사슬에 마케팅 시스템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를 분석할 수 있게 한다.

농식품 비즈니스 공급망 관리

효율적인 농식품 공급망 관리는 농식품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이 과목은 어떻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농식품 공급망을 관리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이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학습한다.

농식품 브랜딩과 디지털 미디어

이 과목은 브랜드 자산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농식품 분야에서 브랜드 자산을 구축, 측정 및 관리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글로벌 농식품 유통 관리

이 수업은 학생들이 농식품 비즈니스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전략적 요소로서 농식품 유통의 기본 개념과 가치 창출 관점에서 농식품 시장내 문제 해결 능력 및 의사 결정 능력을 습득하고 경쟁력을 기르는데 있다.

농식품 E-비즈니스 전략

이 과정은 농식품 사업 분야의 e-비즈니스 및 관련 문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e-비즈니스 및 관련 정보 기술, e- 비즈니스 모델, e-Payment, e-stock 및 농식품 비즈니스와 관련된 공급망 관리에 대한 기본 지식을 포함하여 e- 비즈니스의 많은 주제를 다룬다. 또한 농식품 사업 활용을 위해 기업의 번들 해제에 대한 이해, e-비즈니스 모델 온톨로지 및 실제 e-비즈니스 구현에 대한 이해도 포함한다.

푸드 비즈니스 컨설팅

이 강좌는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지식의 효과적인 전달을 통해 개인이나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을 향상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러한 능력은 농식품 비즈니스 컨설팅 분야에 맞게 수정되고 적용될 수 있다.

글로벌 농식품 경영전략 사례 연구

이 과정은 글로벌 농식품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경영의 가치와 프로세스를 강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학습 주제에 익숙해지는 것은 물론 기존의 학습된 지식을 이용하여 글로벌 농식품 기업들의 전략적 의사결정의 사례들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농식품 비즈니스 연구방법론

이 강좌는 학생들에게 농식품경영 분야의 다양한 연구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상이한 방법론들의 기본 원리와 상대적 이점들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생들 개개인의 연구 주제와 관련된 올바른 연구방법을 선택하게 한다.

글로벌 농식품 비즈니스 특론

글로벌 농식품 시장에서의 특별한 주제를 중심으로 농식품 비즈니스의 주요 구성요소에 대한 관점과 이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재무, 마케팅, 생산 및 인적자원 관리, 의사결정 기술, 위험 관리 등 농식품경영의 성공적인 관리에 필요한 지식을 배양한다

경영통계학

통계학의 기본 개념과 접근 방식을 소개하고 이를 실제 사례와 연구에 적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과정은 특히 데이터 분석 기술을 강조한다.

농식품 데이터 분석론

이 강좌의 목적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어지는 농식품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것이다. 최근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는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역량 중 하나이다. 분석에 필요한 자료를 획득하고, 자료를 전처리하고, 통계 및 계량모형을 이용하여 자료를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를 과학적으로 해석하는 능력 없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농식품 비즈니스를 포함한 4차산업 혁명 시대에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

농식품 비즈니스 기업가 정신

이 과목은 학생들에게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의사 결정 과정과 일상적인 재무 관리 기술에 대한 배경 지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비즈니스 유형, 경제, 마케팅 및 비즈니스 계획 관리를 탐구함으로써 학생들은 윤리 및 사회적 책임과 함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Seoul Campus : 26, Kyungheedae-ro, Dongdaemun-gu, Seoul, 02447, Republic of Korea Tel. +82-2-961-0114
Global Campus : 1732, Deogyeong-daero,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17104, Republic of Korea Tel. +82-31-201-2114
Gwangneung Campus : 195, Gwangneungsumogwon-ro, Jinjeop-eup, Namyangju-si, Gyeonggi-do 12001, Republic of Korea Tel. +82-31-201-7012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